2022년 개별공시지가 주민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상태바
2022년 개별공시지가 주민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3.2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일까지 인터넷, 관악구청 지적과,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직접 상담 통한 공시지가 궁금증 해소
감정평가사 상담들의 현장 상담 모습
감정평가사 상담들의 현장 상담 모습

관악구는 오는 411일까지, 202211일 기준 개별공사지가에 대한 주민열람을 실시하고 의견 제출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관악구의 개별공시지가는 정부의 부동산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에 따라 전년대비 10.45% 상승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 특성 등을 고려해 산정, 43,984필지에 대한 구민 열람을 거친 후 오는 429일 결정·공시한다.

개별공시지가의 열람은 인터넷 서울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http://kras.seoul.go.kr) 또는 관악구청 지적과, 동 주민센터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관악구청 지적과, 동 주민센터에 방문·제출하거나, 일사편리(http://kras.go.kr), 관악구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특성, 인근지가와의 균형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결정한 후 처리결과를 통지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열람기간 동안 개별공시지가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하고 있다. 상담은 방문 또는 전화로 이루어지며, 관악구청 지적과(879- 6631~2)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