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형찬 교통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우형찬 교통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2.03.30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동선 예타 신청, 대장·홍대선 환경영향평가위원 위촉, 김포공항 소음 개선에 앞장서
우형찬 교통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우형찬 교통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우형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지난 3월 25일 서울시의회에서 개최한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발굴·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우형찬 위원장은 제9대·제10대 교통위원회 위원으로 목동선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포함하도록 하고, 대장·홍대선 환경영향평가위원으로 위촉되어 지역 교통환경개선에 앞장서는 한편 항공기소음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여 김포공항 이전 및 소음 문제 개선에 기여하였다.

또한 「서울특별시 음주운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및 「서울특별시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에 관한 조례」등 의정활동을 통한 제도개선과 함께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도시철도 운영사 및 시내·마을버스 지원을 위해 힘써왔다.

우형찬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써, 교통위원회 위원으로써 지역현안을 비롯하여 서울시 전체 교통문제 개선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남은 임기 동안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