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오랑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 청년 사회진출 역량 강화
상태바
관악오랑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 청년 사회진출 역량 강화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05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실시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구직단념 청년에게 13개 프로그램, 40시간 과정 교육 및 인센티브 제공
신림동쓰리룸 뜨개질 기초 클래스 수업
신림동쓰리룸 뜨개질 기초 클래스 수업

관악구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을 포기한 청년의 사회진출 취업역량 강화에 나선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공모사업으로 구직 단념 청년을 발굴하고 구직의욕 고취와 자신감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지원한다.

구는 4월부터 서울청년센터 관악오랑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이하 신림동쓰리룸’)와 함께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구직단념 원인 파악과 자신감 회복 지원, 현장탐방 및 컨설팅을 통한 진로탐색, 기초 및 면접 교육 지원 등 13개 프로그램을 40시간 과정으로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경험이 없고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만 18(2004년생)부터 34(1988년생)까지의 구직 단념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그램 이수 청년들에게는 20만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연계하는 사후관리를 추진한다. 향후 신림동쓰리룸의 다양한 연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 인구 비율 1위 관악구는 2019년 문을 연 신림동쓰리룸을 창구로 삼아 청년정책 종합상담, 청년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심리·진로 등 종합상담 참여자-전문가 연계 프로그램 등 청년 활동 소통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신림동쓰리룸은 청년에게 자신감 강화를 위한 청년도전 지원사업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들이 사회에 다시 기여할 수 있도록 취업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