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운영 주민 불편 해소
상태바
관악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운영 주민 불편 해소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05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택치료자 행정처리 상담, 코로나19 정보 제공과 민원 처리
효율적 신속한 응대 위해 상담채널 일원화 & 콜백 기능 추가
관악구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안내문
관악구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안내문

관악구는 코로나19 재택치료 민원 대응과 수시 방역 체계 개편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 4일부터 코로나19 통합콜센터운영을 시작했다.

코로나19 통합콜센터는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재택치료자 행정처리 상담과 코로나19 정보 제공과 민원 처리를 담당한다.

구는 기존 재택치료, 예방접종, 보건소 등 분산된 콜센터를 통합한 것으로, 센터별 전화번호를 일원화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응대에 중점을 뒀다.

관악구 통합콜센터 대표번호는 02-879-7582(치료빨리)이며, 통화 후 코로나19 관련 상담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분야별 상담반에 직접 연결된다.

상담업무 및 운영시간은 재택치료 일반상담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재택치료 건강상담은 24시간 코로나19 일반상담 백신접종 가족안심숙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백신접종과 가족안심숙소 문의는 평일에만 상담 가능하다.

특히,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콜백(전화회신)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연락처를 남기게 되면 이를 확인한 뒤 민원인에게 직접 회신하여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 공백을 메운다.

또한, 구는 3개월간 상담인력 10명을 보강하여 민원 상담 폭증과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향후 민원 수요 및 관내 확진자 증가 추이 등을 고려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