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서울대와 학관협력 사업 추진 평생학습 기회 제공
상태바
관악구-서울대와 학관협력 사업 추진 평생학습 기회 제공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0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층 대상 문화, 예술, 건강 등 다양한 분야 강좌
지난해 진행한 현대예술문화강좌 온라인 강의 모습
지난해 진행한 현대예술문화강좌 온라인 강의 모습

관악구는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와 협력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대학의 우수한 인력자원과 시설을 활용해 지역주민에게 평생교육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마다 서울대와 손잡고 학관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올해 상반기에는 규장각 금요시민강좌, 박물관 수요교양강좌, 5060 골든웰빙운동강좌, 미술관 현대예술문화강좌 총 4개 강좌를 운영한다.

먼저, ‘규장각 금요시민 강좌는 지난달 18, 온라인 첫 강의를 시작해 매주 금요일 총 12회에 걸쳐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 세계로 간 한국인을 주제로 진행하며, ‘박물관 수요교양강좌아시아의 불교미술을 주제로, 지난달 23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10회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50~60대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사를 통한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하는 ‘5060 골든웰빙운동은 인기리에 접수가 마감됐다.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건강운동과학실 연구원이 강사로 참여하며, 3월 넷째 주 사전 검사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에서 진행 중이다.

미술관 현대예술문화강좌는 서울대학교 교수 및 해당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세계 현대 미술사를 주제로 오는 47일부터 매주 목요일, 12회에 걸쳐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모집인원 제한으로 상반기 강좌에 참가하지 못한 주민들은 9월 초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강좌에 등록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관악시민대학도 운영할 예정이다.

관악시민대학은 서울대학교 교수들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민들의 높은 교육 욕구를 채워주는 관악구의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