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옥상 등 자투리 공간 활용 친환경 상잩텃밭 2000세트 보급
상태바
베란다, 옥상 등 자투리 공간 활용 친환경 상잩텃밭 2000세트 보급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먹거리 수확 및 도시농업 체험 기회 제공 친환경 도시농업 활성화 기여
상자텃밭 야외 활용 모습
상자텃밭 야외 활용 모습

관악구는 도심 내 옥상, 베란다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친환경 상자텃밭’ 2,000세트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상자텃밭은 좁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안전한 먹거리를 재배할 수 있고, 특히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자연학습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보급 수량은 개인 1,700세트, 단체 300세트 총 2,000세트이며, 개인은 최대 3세트까지, 단체는 5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고, 동일 가구나 단체에서 중복신청은 제한된다.

상자텃밭 세트는 플라스틱 상자, 상토, 모종, 사용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텃밭상자에 흙을 담아 채소 모종을 재배할 수 있고, 급수봉을 사용하여 수분을 공급하는 관수 방식으로 물 관리도 용이하다.

신청은 관악구민 또는 교육기관, 공공기관 등 관악구 소재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411일부터 15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행정접수)를 통해 접수하면, 최종 선정발표는 420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지 후 52일부터 상자텃밭 제작업체가 직접 방문·배송 후 제품 사용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배송은 상자텃밭 배송 신청 시 작성한 관악구 주소지로만 가능하다.

상자텃밭 농작물을 가꾸면서 정보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문 텃밭관리사와 도시농업상담사의 상담 또는 모니터링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