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폐건전지 새 건전지로 보상교환 시범사업 시행
상태바
4월부터 폐건전지 새 건전지로 보상교환 시범사업 시행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4.1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주민센터서 폐건전지 20개를 새 건전지 2개로 교환
폐금속 자원재활용 증진 및 환경보호 기어코자 적극 홍보
폐건전지 새건전지로 교환 안내 홍보물
폐건전지 새건전지로 교환 안내 홍보물

관악구는 4월부터 폐건전지 20개를 새 건전지 2개로 교환해주는 폐건전지 보상교환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구는 일반쓰레기로 매립·소각할 경우 토양과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폐건전지 분리수거를 유도함으로써,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속가능한 자원순환구조를 정착시키고자 이번 시범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폐건전지 교환 장소는 봉천지역(성현동, 행운동, 인헌동)과 신림지역(신사동, 미성동, 난곡동) 3개 동 주민센터이며, 평일 운영시간에 방문하여 규격에 상관없이 폐건전지 20개를 새 건전지 2(AA, AAA사이즈 중 선택)로 교환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생활필수품인 건전지를 철저히 분리수거함으로써 폐금속 자원 재활용 증진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분리배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폐건전지 보상교환을 적극 홍보하여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구는 오는 연말까지 시범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 후 성과를 분석하여 2023년 폐건전지 보상교환 사업 확대시행 여부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구 청소행정과 관계자는 주민들이 폐건전지 보상교환 사업에 참여하면서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각종 자원 재활용 사업 추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