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상태바
7월 1일부터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4.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본인명의 카드에 바우처로 지급…지하철·버스·택시 대중교통, 유류비로 사용

 

 


서울시는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이동편의를 높이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세훈 시장의 공약 사항으로,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 전액 시비로 지원한다. 

교통비는 서울시와 협약하는 카드사의 임산부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지하철, 버스,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차의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범위에 유류비까지 포함된 것은 전국 최초의 사례다. 

신청자가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지한 카드에 70만 원의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다.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사에서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 카드를 새로 발급해 주소지로 배송해준다.

서울시는 임산부가 편리하고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원스톱 신청·처리가 가능한 전용 온라인 시스템을 4~6월 구축하고, 임산부가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 직접 신청하면 카드사를 통해 신용(체크)카드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처리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대상은 7월 1일 기준 현재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신하는 임산부다. 오는 7월 1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신청일 기준 서울 시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을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신청자 수가 약 4만 3천명 정도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