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정기공모
상태바
2023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정기공모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지역불편 개선 및 주민편익 증진 등 주민제안사업
주민참여 확대 위해 찾아가는 예산학교 및 컨설팅단 운영
주민참여예산사업 정기공모 홍보물
주민참여예산사업 정기공모 홍보물

관악구는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정기공모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주민이 사업을 직접 제안·심사해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로 구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규모를 18억 원으로 확정하고, 지역불편 개선이나 주민편익 증진 등 주민생활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는 동 지역사업 발굴과 관련해 1개 사업 당 1천만 원이었던 사업비 제한을 폐지해 동 지역사업 선정의 자율권을 강화했다.

사업 제안은 관악구 주민 및 관악구 소재 직장이나 단체에 소속된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온라인관악청주민참여예산사업제안)에서 직접 제안하거나 각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기획예산과 지역협치팀으로 방문·우편·팩스·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동 지역회의의 심사와 민·관 위원으로 구성된 조정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고, 12월에 구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되면 2023년 예산에 반영·추진된다.

구는 많은 주민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수막, 인터넷, SNS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다방면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제안사업 신청서 작성 등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예산학교컨설팅단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