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취업으로 통하는 자기소개서 쓰기’ 운영
상태바
동작도서관 ‘취업으로 통하는 자기소개서 쓰기’ 운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4.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으로 통하는 자기소개서 쓰기 홍보 포스터
취업으로 통하는 자기소개서 쓰기 홍보 포스터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김진승)은 처음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510일부터 531일까지 취업으로 통하는 자기소개서 쓰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작도서관의 지역적 특성(고시 및 학원가, 대학가)을 반영한 특화 주제인 진로·취업의 특화 자료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와 경험을 기반으로 나만의 스토리를 설계하고 직무 분석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취업으로 통하는 자기소개서 쓰기이루다 Lab 대표인 윤지연 강사와 설래는 상담소 대표우설래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1차시에서는 자기이해를 위한 자기분석 파일작성과 동료 인터뷰 2차시는 자기 이해를 통한 직무조사와 직무선정 3차시는 나만의 스토리가 살아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4차시는 나다움을 어필하는 자기소개서 작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노량진이라는 지역적 특색에 맞는 취업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20~30대 이용자들의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를 통해 사회적 포용성을 실천하고 적극적인 정보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참여 대상은 처음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성인 30명 내외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참여접수는 426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