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악고용지청, 숭실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협약
상태바
서울관악고용지청, 숭실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협약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4.2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고용노동지청(지청장 윤옥균)은 지나 418일 숭실대학교와 2022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협약식을 맺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들의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 접근성이 높은 대학 캠퍼스 내에 센터를 설치하고 대학 내 흩어져 있는 지원체계를 일원화하여 종합적인 진로·취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2년 고용노동부 지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전국 116개 대학에서 운영되고 있다.

금년 동 사업에 처음 선정된 숭실대학교는 전문 자격을 갖춘 상담사(컨설턴트)를 배치하여 진로·취업에 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경력개발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수립·시행한다.

특히,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선정된 숭실대학교는 지역 산업 특성, 대학 특성, 산업·채용 변화 양상을 반영한 별도의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졸업 2년 이내의 청년 및 지역 청년에게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지원전담자 배치, 대학생활·심리 전문상담 연계 등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

윤옥균 관악고용노동지청장은 숭실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우수한 프로그램들이 확산되어 지역내 청년들의 구직난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