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동네책방 관객의취향과 함께 ‘취향의 공간을 만드는 일!’ 운영
상태바
동작도서관 동네책방 관객의취향과 함께 ‘취향의 공간을 만드는 일!’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2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의 공간을 만드는 일’ 홍보 포스터
‘취향의 공간을 만드는 일’ 홍보 포스터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김진승)은 오는 56일부터 527일까지 동네책방 관객의취향과 함께 취향의 공간을 만드는 일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진로취업을 소재로 동네책방의 성장 및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서점 공간을 활용한 야간 프로그램으로 평소 주간 프로그램에 참여가 어려웠던 청년 및 직장인, 미래 서점 주인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취향의 공간을 만드는 일프로그램은 관객의취향대표이자 여러 저술 활동을 하고 있는 박소예 저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온라인(zoom 활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영화의 주제와 공간을 모티브로 자신의 취향을 알아가고 공간을 설계하는 법으로 1차시에서는 영화 심야식당을 주제로 내가 꿈꾸는 공간을 찾아서 2차시는 영화 소공녀를 주제로 나만의 취향을 찾아서 3차시는 영화 유브갓메일을 주제로 나만의 취향으로 공간을 설계하는 법 4차시는 영화 카모메 식당을 주제로 나만의 공간에서 모두의 공간이 되는 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관객의취향과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점 창업 분야에 대해 새로운 환기점이 되어 다양한 진로 활동의 구심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