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 획득
상태바
이대서울병원,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 획득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4.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성기 뇌졸중 치료 24시간, 365일 가능 

 

 


이대서울병원이 대한뇌졸중학회로부터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뇌졸중학회는 2019년부터 전국 어디서나 뇌졸중 환자가 발생해도 신속하게 최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뇌졸중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뇌졸중센터 인증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뇌졸중센터’와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등 2단계로 인증 평가를 확대했다. 이대서울병원의 재관류치료 뇌줄중센터를 인증은 급성기 뇌졸중 치료시, 뇌졸중진료지침의 기준에 따라 적절하고 빠른 뇌졸중 혈전용해술 및 혈전제거술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과 급성기 치료 부터 재활치료까지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019년 이대서울병원 개원과 함께 만들어진 이대서울병원 뇌졸중 팀은 개원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급성 뇌졸중의 재관류치료를 약 230건 시행한 바 있다.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김형준 교수는 "이대서울병원 뇌졸중센터는 개원 이래 강서구 및 주변지역 주민의 뇌혈관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며 "이번에 강서구 최초로 '뇌졸중센터 및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을 받아 급성기 뇌졸중 진료를 잘하는 병원으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대서울병원은 급성기 뇌졸중 치료가 24시간, 365일 가능한 병원이며 향후에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최고 수준의 뇌졸중 치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