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여성조직회원들 도농상생 농산물소비촉진 앞장
상태바
관악농협 여성조직회원들 도농상생 농산물소비촉진 앞장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삼척농협 산나물 공동구매 및 1일 직거래판매 개최
박준식 조합장이 농협 산나물 직거래판매장에서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이 농협 산나물 직거래판매장에서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다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 여성조직 주부대학동창회 회원들은 421일 오전 1030분 관악농협 농산물백화점 앞마당에서 강원도 삼척 산나물 공동구매 및 1일 깜짝 직거래판매를 개최,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에 더욱 앞장서고 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관악농협은 농도상생의 일환으로 농촌과 함께 이룬 50! 도시소비자와 함께 여는 100!’이라는 슬로건 하에 도시농협의 선두주자로 판매농협 역할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관악농협 여성조직이 있다.

강원 산나물 직거래장터 개장식
강원 산나물 직거래장터 개장식

관악농협 여성조직회원들은 2018년부터 강원도 삼척농협의 농산물을 봄에는 명이나물, 곰취나물 등 산나물을, 가을에는 6년근 산더덕을 공동구매 직거래판매를 실시, 우리농산물 판매 및 소비확산운동으로 농촌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은 도시농협 중심에 관악농협이 있고, 관악농협에는 자랑스런 여성조직 회원이 있다. 늘 어려운 농업농촌을 생각하며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서 도시소비자 역할을 묵묵히 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도 판로가 여의치 않고, 또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소비자와 농업인이 서로 상생을 도모하며,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