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특수학급 대상 엄지 피아노 ‘칼림바 음악교실’ 운영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특수학급 대상 엄지 피아노 ‘칼림바 음악교실’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람바 음악교실 수업 장면
칼람바 음악교실 수업 장면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은 서울시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협력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정서함양 프로그램으로 칼림바 음악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6(노량진초, 흑석초, 대방중, 미성중, 사당중, 수도여고) 특수학급 학생 26명이 참여하며, 학교별 현장 상황에 맞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 또는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칼림바는 연주법이 간단하여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악기로 양손을 이용해 연주하여 뇌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영롱한 음색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사노래 부르며 시작하기 칼림바 음계연습 칼림바 연주곡 연습 스몰연주회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음악치료 전문강사의 1:1 맞춤 지도로 학생과 특수학급 교사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2년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칼림바 음악교실은 지난 44일 개강하였으며, 학교별 총 6회기로 진행되어 오는 61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인지·정서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