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 교수와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본격 시동
상태바
관악문화재단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 교수와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본격 시동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5.1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형 브랜드 구축 위한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자문회의 개최
예비창업자 대상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육성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 도모
골목경제학자 모종림교수 난곡동 지역탐방
골목경제학자 모종림교수 난곡동 지역탐방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관악형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본격 운영에 앞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재단에서 2022년 새롭게 추진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자원과 비즈니스모델을 연결해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예비청년창업자 지원사업이다.

이번 자문회의는 관악형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 청년창업가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된 난곡동 지역탐방을 통해 더욱 자세한 지역진단을 진행하였다.

골목길 경제학자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를 비롯 한국리노베링 이승민 대표, 관악구 문화생활국 방성수 국장이 참석해 로컬문화 발굴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연세대 모종린 교수는 관악구의 잠재된 가치와 자원,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가치를 재탄생시키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발굴하는데, ·관의 지속적인 협력 구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자문단은 청년사장이 운영하는 독립책방 잇는서점에 방문해 향후 로컬문화조성에 있어 청년창업자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단순히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하기보다 지역의 고유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상품개발과 비즈니스모델 실현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재단 싱글벙글교육센터는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을 신설하여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통해 오는 6월 말부터 9월까지 맞춤형 비즈니스모델 교육을 제공한다.

제공한다. 기본 로컬 컨셉(Basic Local Concept) 이론교육 비즈니스 모델링교육 공간기획 교육 리노베이션 스쿨(집중 워크숍) 전문가 멘토링&네트워킹 최대 1,000만원 프로젝트비 지원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과 함께 후속 창업보증 지원까지 원스톱 지원체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