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시민문화기획자 양성 과정 ‘우주관문 스쿨’ 2기 모집
상태바
관악문화재단 시민문화기획자 양성 과정 ‘우주관문 스쿨’ 2기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5.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과정 수료한 졸업자 ‘2022 관악 강감찬 축제’ 문화 기획 기회 제공
체계성과 전문성 갖춘 문화기획 교육 커리큘럼으로 시민문화기획자 양성
2022년 관악 시민문화기획 아카데미 우주관문스쿨 2기모집 안내 포스터
2022년 관악 시민문화기획 아카데미 우주관문스쿨 2기모집 안내 포스터

관악문화재단은 시민문화기획자 양성 과정 우주관문 스쿨’ 2기 참가자를 오는 530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관악문화재단은 그간 다양한 주민참여형 사업으로 문화도시에 대한 비전을 공유해 왔다.

2022년 관악 시민문화기획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우주관문 스쿨은 문화기획자로서의 관문을 지원하는 주민 기획자 양성사업이다. ‘우리가 주인공인 관악 문화도시 스쿨을 뜻하며, 이름 그대로 주민들이 참여하여 직접 문화를 기획하고 실현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그간 축제·행사를 수동적으로 소비해 온 지역 주민들을 직접 축제·행사의 기획자로 참여시켜, ‘문화도시 관악를 주도하는 주체로 발굴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에 재단은 축제, 생활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진과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통하여 주민들이 지역 문화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의는 관악구 시민문화기획 아카데미 교장이자 세종시 축제 총감독인 윤성진 전 서울대공원장이자 현 안녕소사이어티 대표 안영노 전 서울혁신센터장 현 구루미 화상사회연구소 황인선 등 다양한 예술 활동 경력뿐 아니라, 현장에서 주민주도형 문화도시 조력자로 활발히 활동해온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오는 531일부터 719일까지 8주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관악구 싱글벙글교육센터 다목적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대면 중심의 현장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참여자 중 교육의 70% 이상 수강한 교육생에 한하여 수료증을 발급하며, 추후 심화 과정에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시민문화기획 학교 졸업자에게는 ‘2022 관악 강감찬축제와 연계하여 문화기획 실무 체험 기회를 지원한다.

차민태 대표이사는 시민문화기획 아카데미를 통해 관악구 주민들이 스스로 일상을 문화예술로 변화시킬 수 있는 주체이자 동시에 수혜자가 될 수 있는 시민 문화기획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찬란한 문화도시 관악 조성의 주인공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문화도시 주역 발굴의 기대를 보냈다.

접수는 오는 53018:00까지 선착순 모집이며, 해당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재단 홈페이지(www.gfac.or.kf)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축제 및 문화에 관심 있는 관악구 주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해당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재단 홈페이지(www.gfac.or.kf)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