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구민의 휴식과 안전 위해 생활권공원 일제점검 실시
상태바
관악구 구민의 휴식과 안전 위해 생활권공원 일제점검 실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5.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늘어나는 야외활동 대비 불편사항 개선 및 위해요인 사전 제거
CCTV·비상벨 작동 및 시설 파손여부, 청결 및 시설물 도색 등 점검
관악구청 청사 전경
관악구청 청사 전경

관악구가 봄철 늘어나는 야외활동에 대비하여 지역 내 어린이공원 67개소, 소공원 10개소, 근린공원 5개소의 관리 실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이는 공원 이용 시 불편사항 개선 및 위해요인 사전 제거를 통해 공원을 이용하는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놀이 환경을 조성하고, 구민에게는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점검내용은 공원 내 금지행위 안내 CCTV 및 비상벨 작동 여부 음용시설, 보안등, 벤치 파손 여부 공원 청결 및 시설물 도색 체육시설 및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성 등 시설관리 전반을 살폈다.

주요 정비사항은 공원이용 안내표지 재정비, 공원시설 일부 파손 정비 및 낙서로 인해 미관을 해치는 시설 재 도색, 흡연 시 과태료 안내표지 재정비 등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공원 내 고성방가 금지,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애완견 동행 준수사항 등 공공 현수막들이 미관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주의사항 안내에 효과적일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한편, 구는 어린이의 감수성과 창의성 향상을 위한 기적의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으로 봉천동에 선봉 · 약수 · 탑골 어린이공원을, 신림동에 색동 · 호박골 · 남강 · 태양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단장하여 오는 6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