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1년 하반기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관악구 2021년 하반기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5.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확장적 재정운용 결과 재정인센티브 1억 원 확보
4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총 5억4천900만원 확보
관악구청  청사 전경
관악구청 청사 전경

악구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하반기 신속집행 최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적극적인 재정 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와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도 확보했다.

구는 지난해 국가적인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 아래 사업 추진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업비 1456억 원(86.1%)을 집행, 행정안전부 목표액 935억 원 대비 9.5%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확장적 재정집행으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자 한 관악구의 강력한 의지와 적극적인 재정운용의 결과로 평가된다.

구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한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운영해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대한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했으며,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구민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부문의 재정을 중점 집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강력한 의지와 적극적인 재정운용의 결과, 구는 4년 연속 지방재정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까지 재정 인센티브로 총 54900만 원 확보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하수관로 정비 등 구민을 위한 사업비로 활용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재정 지출로 지역 업체와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