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미술의 문화적 이해 프로그램 ‘그것은 미술이 아니다’ 운영
상태바
동작도서관 미술의 문화적 이해 프로그램 ‘그것은 미술이 아니다’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5.2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프로그램 그것은 미술이 아니다 홍보물
문화예술 프로그램 그것은 미술이 아니다 홍보물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김진승)은 오는 616일부터 714일까지 그것은 미술이 아니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예술분야 프로그램으로 시각예술을 사회적, 문화적 패러다임 안에서 이해하고 미술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점에 대하여 알아보며, 현대 미술에 대한 이해와 방향성까지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것은 미술이 아니다현 맵교육공작소 이사백진희 강사의 진행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술과 문화 전반에 흥미가 있는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강의 내용은 1차시에서는 미술의 변천에 대한 개요 2차시는 아방가르드와 대중문화 3차시는 미술 전시장의 변천 과정 및 현대적 의미 고찰 4차시는 오늘날의 미술문화를 전후 미술의 변화를 중심으로 5차시는 오늘날의 미술문화를 미술의 다원화를 중심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문화예술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일상으로의 회복 향상과 시민들의 삶의 즐거움과 행복감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접수는 62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