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낙성벤처창업센터 ‘2022 시장조사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관악구 낙성벤처창업센터 ‘2022 시장조사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0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3일까지 관내 소재 B2C 기업 10개사 내외 대상 모집
기업 제품·서비스 시장조사 지원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시장조사지원 프로그램 참가업 모집 안내 포스터
시장조사지원 프로그램 참가업 모집 안내 포스터

관악구 낙성벤처창업센터(관악구 낙성대로 2)가 관악구 소재 B2C 기업을 대상으로 ‘2022 시장조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2 시장조사지원 프로그램은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시장조사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며, 모집은 관악구 소재 B2C 기업 10개사 내외로, 시제품이나 서비스의 출시를 앞두거나 이미 출시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 아이디어 단계나 구상단계인 기업은 제외된다.

오는 613일까지이며, 구글 설문지(https://han.gl/tpZgJ)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개서를 첨부 후 접수하면, 선정 심사를 거쳐 616일 발표한다. 참여기업은 617일 낙성벤처창업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OT에 참석해야 되며, 프로그램은 620일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되며, 온라인 설문조사와 오프라인 소비자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다양한 조사 방법을 제공하여 기업이 필요한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참여기업은 여러 방법 중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설문조사 후 진행되는 오프라인 워크숍은 참여기업이 직접 FGI(Focus Group Interview ; 집단심층면접)를 실시하는 방식이다. 본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기업이 직접 시장조사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함이다.

시장조사지원 프로그램은 지난해 낙성벤처창업센터에서 처음 진행했으며, 참가기업들은 불특정 타겟 고객으로부터 서비스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얻을 기회가 마련되어 만족스럽다”, “프로그램 결과를 IR 자료나 서비스 운영에 반영하겠다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낙성벤처창업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

startup_nvsc),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tartupNVSC), 인스타그램(@nakseong_venture_cente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이메일(info@nvsc.co.kr)로 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관내 기업이 본인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잠재 고객들의 의견을 받아봄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벤처·창업기업의 혁신성장 견인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