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S1472 어린이주간’ 별빛사생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관악문화재단 ‘S1472 어린이주간’ 별빛사생대회 시상식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1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된 총 79점의 작품 중 20명 선정해서 상장 수여
신봉초 최예준의 ‘비눗방울 속 별빛내린천’ 대상 차지
별빛 사생대회 시상식 후 기념촬영
별빛 사생대회 시상식 후 기념촬영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지난 8일 관악구 복합문화예술공간 S147 스타라운지에서 ‘S1472 어린이주간별빛 사생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별빛 사생대회는 지난 5월 개최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특별체험전 ‘S1472 어린이주간의 부대행사로 어린이들의 작품 총 79점이 접수되었다.

관악구 명소인 별빛내린천을 주제로 한 작품들은 재료 활용의 기술적 완성도, 시각적 표현의 독창성, 주제에 대한 표현성을 기준으로 세밀하게 심사되었다. 유치부, 초등부 저학년(1~3학년), 초등부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되어 외부 전문가 2, 내부 전문가 1인의 심사를 거쳤다.

문화재단 이사장이 수여하는 별빛대상에는 최예준(초등부 저학년·신봉초)비눗방울 속 별빛내인천이 차지하였는데, 이 작품은 물고기, 잠자리, 왜가리 등 별빛내린천의 동식물들을 비눗방울 속에 표현해, 행성과 우주와 별빛을 짜임새 있게 배치하여 높은 점수를 얻었다.

별빛내린상(특별상)서연우(유치부) 이유라(초등부 저학년) 조예원(초등부 고학년)이 차지하였는데, 시상자인 사단법인 관악미술협회 양혜언 회장은 풍부한 감성과 뛰어난 상상력으로 입상한 어린이들은 장차 관악구를 빛낼 예술가라며 찬사를 보냈다.

이 밖에도 별빛머금상(금상)이다솜(유치부) 박연주(초등부 저학년) 한유라(초등부 고학년), 별빛품은상(은상)차윤성(유치부) 엄태민(초등부 저학년) 허윤찬(초등부 고학년) 등 총 20여 명이 수상했다.

별빛머금상을 수상한 이다솜 어린이와 가족은 관악구에서 태어나고 자랐는데 제가 태어났을 때보다 훨씬 환경이 좋아져서 아이와 함께 다니니 감회가 새롭다이번 별빛 사생대회에서 아이가 수상하게 되어 너무 좋고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가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차민태 대표이사는 다양한 관점에서 마음껏 상상력을 펼친 어린이들의 작품을 보니 관악구의 미래가 밝아보인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관악구 주민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 ‘S1472 어린이 주간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들의 순수한 마음과 창의력이 돋보인 별빛 사생대회 수상작은 관악문화재단 연계시설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