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작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10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진로․취업’과 연계 6월 24일부터 7월 22일까지
조선시대 콘텐츠로 바라본 직업 이야기: 밥벌이 그 치열함에 대하여
2022년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홍보 포스터
2022년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홍보 포스터

동작도서관(관장 김진승)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됨에 따라 오는 624일부터 722일까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5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진로취업과 연계하여 조선시대 콘텐츠로 바라본 직업 이야기: 밥벌이 그 치열함에 대하여란 주제로 조선시대의 직업사를 알아보고 직업의 탄생과 소멸 변화를 살펴 미래의 직업까지도 전망하고자 한다.

624일부터 78일까지 3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10시에 온라인 줌으로 조선잡사저자인 강문종 교수의 강연을 진행하며, 7154회 차에는 대면으로 동작도서관(특화 주제 서비스) 탐방과 조선시대 전문직 직업 체험인 라탄 공예체험을, 7225회 차에는 후속모임으로 강연 소감을 나누며 마무리 할 예정이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로 멀어진 지역사회의 인문공동체 정신을 환기하여 사회적 관계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은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강연과 후속모임은 610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체험은 711일부터 강연 3차시를 모두 참석한 분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접수는 모두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