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서림동주민센터 상지학원과 취약계층 아동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관악구 서림동주민센터 상지학원과 취약계층 아동 지원 업무협약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2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구 아동에게 교육프로그램 연계 및 수업료 전액 지원
한부모 가정 자녀 생일축하 지원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 격려
서림동주민센터와 상지학원 교육복지 지원 업무협약
서림동주민센터와 상지학원 교육복지 지원 업무협약

관악구 서림동주민센터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나섰다.

먼저 지난 527,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 격차와 교육적 방임 문제를 해결하고자 관내 상지학원(원장 김화숙)과 업무협약을 체결, 1차년 사업에 이어 2차년 교육 복지 사업을 본격화한다.

동은 학습지원이 필요한 5가구 아동을 교육 복지 대상으로 선정, 1년간 상지학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한다. 교육비는 상지학원의 기부금과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성금으로 전액 지원된다.

또한, 20211차 사업 대상으로 지원 종료된 아동들이 추가 수업 참여를 희망할 경우 상지학원이 교육비의 20%를 지원해 지속적인 교육 복지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베델로즈(대표 추은희), 파리바게트 신림신화점(사장 문선영)과 함께 생일축하 지원사업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과 마음의 여유가 없어 자녀 생일상 준비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생일 꽃다발과 케이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생일도래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 중인 한부모 가정 12가구를 선정해 생일 꽃다발과 케이크, 외식지원비(겨울나기 성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난 62일 첫 대상에게 생일축하 지원품을 전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여파 등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 속 민·관이 힘을 모아 자라나는 아동의 밝은 미래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김선희 서림동장은 미래 우리 사회의 주역인 아동들이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