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기회 서울시의원, 서울진학지도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허기회 서울시의원, 서울진학지도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5.1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교육 근절 및 공교육 정상화에 큰 역할 기대

서울시의회 허기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3)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7층 회의실에서 「서울진학지도협의회」(이하 ‘서진협’)와 교육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진협(회장 안연근)은 중·고등학교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지도에 관한 연구와 교사 간의 정보교류 및 공유를 통해 진로진학 상담능력의 전문성을 증진하기 위해 모인 단체다.

서진협 회원들은 매년 수시/정시모집 결과와 수능성적 및 합격사례를 수합하여 이듬해 대입을 연구하고, 탈북학생,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의 자기소개서 지도상담 역할을 도맡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허기회 의원을 비롯하여 김동욱 의원, 송재형 의원, 강성언 의원, 김경자 의원, 문형주 의원, 이정훈 의원 등 서울시의회 교육위원과 서진협 회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여 동안 교육현안과 서진협 건의사항을 주제로 논의하며 해결점을 찾기 위해 토론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서진협 소속 교사들은 회원 자비로 운영되는 열악한 운영 비용구조 개선, 소외계층을 위한 진로상담 협소의 문제점, 학생들의 취침권 보장 차원에서의 불법심야교습시간 단속 철저, 학생 평가에 의한 교사 성과금 제도의 문제점 개선 등 다양한 의견과 건의를 개진했다.

이에 허 의원은 “아이들의 진로와 입시지도를 위해 자발적으로 애써주시는 서진협 교사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관련 내용을 검토하고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찾도록 힘쓰겠다”고 격려했다.

이 밖에도 자유학기제 관련 공공기관의 진로직업체험 기회 확대, 탈북학생을 위한 상설 상담 공간 필요, 입시지도를 위한 책자발행 지원 등을 언급하며 학생들의 진로상담과 입시지도를 위한 환경개선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허기회 의원은 “사교육비용을 절감하고 공교육을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의 적성을 살려주는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확대와 방과후학교 활성화가 중요하다”며 “교육위원으로써 학생들의 진로교육 발전과 제기된 문제점 해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