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에서 합리적인 소비하세요!”
상태바
“착한가격업소에서 합리적인 소비하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6.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착한가격업소’ 관내 24개 업소 지정

 

계속되는 고물가 행진으로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양천구가 ‘착한가격업소’ 지정 운영을 통해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에 나선다.

‘착한가격업소’란 지역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고 위생과 양질의 서비스로 물가 안정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가게를 말한다. 외식업, 이·미용 등 개인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양천구에서는 외식업 9개소, 이·미용업 12개소, 세탁업 2개소, 기타서비스업 1개소 등 총 24개소의 착한가격 업소가 지정됐다. 업소별 세부 정보는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goodprice.go.kr)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 표찰과 함께 ▲하절기 해충방제 서비스 ▲전기안전 점검 ▲쓰레기 종량제 봉투 등 업종별 맞춤형 인센티브 제공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구는 다음 달 1일까지 착한가격 업소를 공개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개인서비스요금 관리 대상 품목 취급 업소로 지역 평균 가격보다 저렴해야 한다.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지방세 등 체납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제외된다. 모범음식점(위생 모범업소)은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의 관련 서식을 구비하여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우편 접수하거나, 팩스(02-2620-4424) 또는 담당자 이메일(ljhsk12@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현지실사 및 평가를 거쳐 7월 중 모범업소를 지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