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림동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 로고라이트 설치 무단투기 근절
상태바
서림동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 로고라이트 설치 무단투기 근절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길, 원룸·다세대 주택 밀집가 주변 4개소 선정, 기존 이동형 CCTV에 추가
움직임 자동 감지 센서로 점등·경고 방송 송출, 시·청각적 효과로 경각심 확보
무단투기 근절 로고라이트
무단투기 근절 로고라이트

관악구 서림동주민센터는 골목길, 원룸·다세대 주택 밀집가 주변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 4개소를 선정, 로고라이트를 설치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로고라이트는 LED 불빛을 투사하여 바닥이나 벽면에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로 야간에 눈에 잘 띄어 의사 전달에 효과적이다.

특히, 이번에 설치한 로고라이트는 기존 관내에 설치·운영 중인 이동형 CCTV에 추가 부착한 것으로 계도 효과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고, 무단투기 취약지역에 순환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작동 시간대는 일몰부터 일출까지이며, 기기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로고가 점등되고 경고 방송이 송출되어 시·청각적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다.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가 주로 늦은 밤이나 새벽에 발생하는 만큼 이번 로고라이트 설치가 무단투기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어두운 길을 밝게 비추어 범죄 예방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홍보 문구로는 쓰레기는 내 집, 내 가게앞에’, ‘쓰레기 무단투기, 당신의 양심을 버리는 행위입니다등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일 수 있는 문구로 제작했다.

김선희 서림동장은 이번 로고라이트 설치가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과 주민의식 개선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