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청년 문화존(Zone)으로 청년 모임 공간 확대
상태바
관악 청년 문화존(Zone)으로 청년 모임 공간 확대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2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취미활동, 문화예술, 네트워크 형성 등 프로그램 제공
관심사 공유 프로그램으로 청년 문화 확산 및 다중관계망 형성
청년문화존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청년문화존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관악구가 청년문화거점 조성을 위해 청년 네트워킹 공간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관악 청년 문화존(Zone)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 청년청의 자치구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인 관악 청년 문화존(Zone)’은 민간사업자와의 협약을 통해 오는 9월까지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3월 사업 공모를 실시 관내 16개 공간을 청년 문화존으로 선정했고, 이를 통해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댄스, 가죽공예, 악기연주 등 청년들의 취미활동 지원 프로그램과 미술, 연극, 클래식 등 일상생활에서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외에도 힐링과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청년들에게 소소한 행복감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각 공간별 프로그램은 6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며, 각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02-879-5915) 또는 각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년 문화존(Zone)운영을 통해 청년들 간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지역 민간 청년공간이 문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 욕구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