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 추진
상태바
관악문화재단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 추진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6.29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30명 선발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육성, 관악형 로컬브랜드 개발
각 분야별 맞춤형 멘토링 창업교육 및 원스톱 창업자금 지원 연계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예비)창업가 지원 프로젝트 ‘2022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베이직 컨셉(LBC) 과정 참여자를 오는 74일까지 모집한다.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은 관악구에 숨은 가치·자원·기술의 브랜드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된 지원 프로젝트이다.

청년 인구 비율이 높은 관악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30명의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고 관악형 로컬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함이다.

로컬크리에이터란 로컬(Local)과 크리에이터(Creator)의 합성어로 지역자원과 비즈니스 모델을 연결하여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이며, 모집 분야는 식품 상품 콘텐츠 서비스 공간 플랫폼 등이다.

관악구에서 거주 및 활동하고 있는 청년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개인 또는 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artwind@gfac.or.kr)과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fac.or.kr)를 통해 신청서를 확인·제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총 8회의 기본 로컬컨셉(Basic Local Concept) 이론교육 비즈니스 모델링 교육 공간기획 교육 리노베이션 스쿨(집중 워크숍) 전문가 멘토링&네트워킹 등 창업에 필요한 맞춤형 통합교육이 제공되며, 모든 교육과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예비창업자의 위기극복 목적으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의 후속 창업 보증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팀별 사업 계획 심사를 통한 예비창업가기창업가부문 우수프로젝트 선발자는 창업지원금 최대 1,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각 분야 멘토링으로 문화기획 이선철 대표 콘텐츠 분야 재주상회 고선영 대표 F&B 브랜딩 도레도레 김경하 대표 커뮤니티 퍼즐랩 권오상 대표 골목 재생 개항로프로젝트 이창길 대표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관악의 대표 브랜드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로컬 비즈니스 스쿨 : 파운드 관악의 첫 포문을 여는 자리로 지난 22일 오후 3시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 교수의 공개특강이 서울시 관악구 소재 싱글벙글교육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관악구의 골목길이 청년들에게 희망과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새롭게 기획한 만큼,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관악 로컬크리에이터 브랜드 육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