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납세상담반 운영해 재산세 궁금증 풀어준다
상태바
서대문구, 납세상담반 운영해 재산세 궁금증 풀어준다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7.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창업동아리, 직접 제작한 굿즈 판매해 선행
- ‘성북구가족센터’와 ‘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에 수익금 기부
- 창업 꿈꾸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활동 기회와 경험 제공
성북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창업동아리 활동 수익금 기부
성북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창업동아리 활동 수익금 기부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난 628학교 밖 청소년 창업동아리의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굿즈를 판매하여 모은 수익금을 성북구가족센터’, ‘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에 기부했다고 전했다.

 

동아리에서는 지난 6김제동의 어깨동무 봉사동아리 물건 지원사업을 통해 버튼프레스기와 굿즈 재료를 지원받아 청소년들이 각자의 아이디어로 제작한 뱃지와 거울을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했다.

 

2022년 새롭게 개설된 본 동아리는 창업 아이디어 구상부터 제품 제작, 홍보, 판매까지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창업을 꿈꾸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아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동아리 활동을 통해 현재 내가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면서 판매 수익이 모두 소수자들을 위해 기부되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북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창업동아리는 학교 밖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여 플리마켓을 진행하는 등 창업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실질적인 활동 경험을 통해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에 소재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언제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문이 열려있으며 학업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고민은 전화 혹은 홈페이지(www.sb1318.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