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서울시의원, '노원구 공릉동 서울태릉골프장 일대 공공주택지구 지정 반대에 관한 청원' 11대 서울시의회 1호 청원 접수 !!
상태바
박환희 서울시의원, '노원구 공릉동 서울태릉골프장 일대 공공주택지구 지정 반대에 관한 청원' 11대 서울시의회 1호 청원 접수 !!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7.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마철로 인한 어려운 환경임에도 약 3천명 서명 완료
- 청원 서명인수의 의미는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지구 지정계획에 대한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 의지
- 박환희 의원, 국토교통부가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태릉) 보전과 멸종위기종 을 보호하도록 주민들과 함께 할 것
노원구 공릉동 서울태릉골프장 일대 공공주택지구 지정 반대 사진
노원구 공릉동 서울태릉골프장 일대 공공주택지구 지정 반대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박환희 의원(국민의힘, 노원2)74() ‘노원구 공릉동 서울태릉골프장 일대 공공주택지구 지정 반대에 관한 청원11대 서울시의회 1호 청원으로 접수하였다.

 

최근 국토교통부는 노원구 공릉동 서울태릉골프장 일대에 대규모 아파트 공급을 위하여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강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공릉동 주민들은 국토교통부의 계획에 반대의사를 강력하게 표현하면서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박환희 시의원은 공릉동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노원구 공릉동 서울태릉골프장 일대 공공주택지구 지정 반대에 관한 청원의 소개의원 자격으로 공릉동 주민들과 청원을 진행하였다.

 

한편, 서울태릉골프장 일대 공공주택지구 지정 반대 의견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하기 위해 공릉동 주민들은 장마로 인하여 서명받기 어려운 환경임에도 약 3천명이 서명을 완료하였다.

 

해당 청원의 서명인수인 약 3천명이 가지는 의미는 국토교통부의 결정이 공릉동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한 불합리하고 일방적인 탁상행정의 결과라고 인식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의 결정에 대한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 의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박환희 시의원은 조선왕릉인 태릉을 세계문화유산에서 탈락시킬 수도 있고, 맹꽁이, 황조롱이 등 법정보호종의 멸종을 초래할 수도 있는 아파트공급계획을 시행하는 데 있어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하면서, “3천명의 청원 서명인수는 국토교통부의 결정이 잘못되었음을 의미하는 공릉동 주민들의 목소리이다. 더 많은 분들이 서명을 하겠다고 하셨지만 접수 기한으로 인해 주민의 목소리를 더 반영하지 못한 것이 아쉬울 뿐이라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박환희 시의원은 공릉동 주민들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국토교통부가 잘못된 결정을 하지 않도록 주민들과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