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힘 동작을 당협위원장, 관내 학교 방문
상태바
나경원 국힘 동작을 당협위원장, 관내 학교 방문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7.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구의원들과 학교 현황 청취·현안 점검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장은 최근 지역 시·구의원들과 관내 학교들을 방문했다. 
학교장, 교사, 학부모 회장단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교육 환경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필요한 예산 등 학교 현안 전반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작을 지역에는 초등학교 11개, 중학교 6개, 고등학교 3개교가 있다. 나경원 위원장은 3일간 삼일초, 동작초, 동작중 등 관내 8개 초·중학교를 방문해 과밀 학급 해소 문제, 통학로 안전 확보, 급식의 양과 질 개선, 녹지 조성, 교실 칠판과 바닥 등 환경 개선 등의 문제를 살폈고, 지역 공동체 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요구하는 학부모들의 의견도 청취했다.
나 위원장은 “여러가지 의견 중 행림초등학교 학부모님이 초등학생 정치 교실을 열어보면 어떻겠냐는 제안이 흥미있었다”며 “정치란 선거일이 아닌 일상에서 피어나는 꽃이라는 말처럼 일상, 삶과의 연결고리 안에서 묶여 어릴 때부터 배우고 자란다면 우리 사회가 좀 더 성숙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전했다. 
올해 동작구 교육 경비 보조금은 38억여 원이다. 국민의힘 동작을 지역위원회는 “이희원 의원(흑석동, 사당1·2동)이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에 배정되어 교육 관련 예산 확보에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경원 위원장과 시·구의원들은 학교 예산 배정에 힘쓰며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2학기에도 학교 현장 방문 행보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