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 소상공인 금융지원 공모 선정…국비 9천만 원 확보
상태바
저신용 소상공인 금융지원 공모 선정…국비 9천만 원 확보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7.1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공모에서 우수기관으로 꼽혀…20억 융자금 조성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저신용 소상공인·자영업자 소액 금융지원’ 공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비 9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는 새마을금고, 신용보증재단과 협력모델을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구비와 국비 총 2억 원을 출연해 20억 원의 융자금을 조성하게 됐다.
동작구형 저신용자 소상공인 금융지원 사업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중 금융혜택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신용자의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박일하 구청장이 지난 1일 비전선포식에서 발표한 민선8기 ‘100일 이내 액션플랜’ 중 하나로, 오는 9월 시행되는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책이다.
대출 한도는 경영운전자금 용도로 업체당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하며, 최초 2년간 금리의 절반 이상(4%, 변동 가능)을 구에서 부담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사업장을 두고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으로 신용등급 6~9등급 조건이 충족돼야 한다.
신청은 9월 중순 시작해 자금 소진 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9월 중 신용등급 1~5등급인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120억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대출 한도는 경영운전자금 용도로 업체당 최대 2000만 원까지며, 최초 2년간 금리의 절반 정도(3%, 변동 가능)를 구에서 부담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융자지원 관련 기타사항은 경제진흥과(☎820-1180)로 연락하면 된다.
박일하 구청장은 “소상공인은 골목 경제의 중심축인 만큼 이들의 경제적 안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 재기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