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안전대책 특별위원회」, ‘강북구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업무보고 받아!
상태바
강북구의회「안전대책 특별위원회」, ‘강북구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업무보고 받아!
  • 서울로컬뉴스 안인철 기자
  • 승인 2017.05.18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안전대책 특별위원회(구본승 위원장, 유인애 부위원장, 김도연 위원, 이용균 위원)는 지난 5월 17일 특별위원회 8차 회의를 개최하고 강북구청으로부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강북구 대책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고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대책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구청 환경과장으로부터 최근 10년간 미세먼지 농도 변화, 강북구 미세먼지 저감대책, 정부 및 서울시 정책 추진 방향, 미세먼지 통계, 문자 등 전파대상, 최근 대기오염 주의보 발령 현황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어서 승용차 마일리지, 미세먼지 발생 국내 요인, 분진 흡입차 보급, 대기오염 측정소 이전, 초등학교 일반 운동장 미세먼지 억제 대책 등에 대해 질의, 응답을 통해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대해 구본승 위원장은 “구청에서는 교통분야와 발전·산업, 생활주변 분야의 미세먼지 다량 배출원 관리와 미세먼지 주의보 전파 대상 확대 추진 등으로 구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