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재난 대응 복지서비스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신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재난 대응 복지서비스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7.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2022년 사회복지관 사회재난 대응 복지서비스 공모전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454개소 사회복지관 중 88개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시상식은 711일부터 15일까지 메타버스(ZEP)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전국 사회복지관 사회재난대응 복지서비스 박람회장에서 이루어졌다.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빠르게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재난에도 지속가능한 실천의 노하우와 성과를 발표하였다. 코로나19 비상탄력 운영에 대한 적극적 홍보 긴급상황 시 돌봄서비스 유지를 위한 비상대응체계 마련 사회재난 상황에서의 복지관의 의미와 역할 탐색에 대한 기록과 연구 위드코로나 & 포스트 코로나시대 사업 방향 모색 코로나19 팬데믹 시대 새로운 복지 욕구 대응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공유하였다.

최성숙 신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처음 겪어보는 코로나19라는 사회재난은 위기가구를 최우선으로 돕는 역할을 하던 복지관이 무력감을 느끼는 시간이기도 했지만 복지관들은 오래 멈추어 있지 않았으며, 사회복지현장에서 실천 경험을 나누면서 새로운 길을 찾았다면서 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주민들이 복지관에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그래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