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강감찬축제 전승기념 퍼레이드 참가팀 모집
상태바
관악강감찬축제 전승기념 퍼레이드 참가팀 모집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7.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인 이상의 시민 생활문화동아리, 공연예술단체 등 누구나 응모 가능
전승기념 퍼레이드에서 최종 심사, 장원 1천만 원, 아원 3백만 원 상금
2019 강감찬축제에서 전승행렬 퍼레이드 장면
2019 강감찬축제에서 전승행렬 퍼레이드 장면

관악문화재단은 오는 10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관악구 일대에서 대면으로 개최 예정인 ‘2022 관악강감찬축제 전승기념 퍼레이드참여팀을 오는 731일까지 전국 대상으로 모집한다.

전승기념 퍼레이드는 관악강감찬축제의 일환으로 강감찬대로부터 낙성대공원까지 관악구 일대를 거리행렬 및 퍼포먼스로 채운 행사이며 올해부터는 전국규모 대회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0명 이상이라면 시민 생활문화동아리, 공연예술단체 등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 가능하며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발한 퍼포먼스를 준비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팀들은 1015일 전승기념 퍼레이드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장원(대상) 1천만 원, 아원(최우수상) 3백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이 주관하에 전승행렬이 진행되는 관악강감찬축제는 오는 1014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전승기념 퍼레이드 외에도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3년 만에 전승행렬 퍼레이드가 다시 구민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관악구는 1,000년의 역사를 품은 강감찬 도시로, 지금까지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온 만큼 전승행렬에도 다채로운 지역의 예술단체들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