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오 의원, 왕성한 의정활동 “노원구 재·건축재개발 등 시급한 현안을 해결, 제도개선과 주민복지 향상에 의정활동의 역량 집중”
상태바
서준오 의원, 왕성한 의정활동 “노원구 재·건축재개발 등 시급한 현안을 해결, 제도개선과 주민복지 향상에 의정활동의 역량 집중”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8.03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준오 의원
서준오 의원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4)이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 직후부터 남달리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서 의원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공보부대표 선임돼 의회내 36명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대변하는 대변인으로도 활약하는 한편, 도시계획공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특히, 서 의원은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에서 유일하게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와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위원을 맡게 되면서 의회뿐만 아니라 서울시에서도 주목을 받게 됐다.

법정도시계획, 정비계획 등 각종 도시관리계획 결정과 변경 등을 심의·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도시계획위원회와 도시건축공동위원회는 현재 서울시에서 가장 큰 현안 중의 하나인 재개발, 재건축을 다루는 위원회다. 도시계획에 관련된 주요 계획과 사업들은 모두 두 위원회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

서 의원은 “선배, 동료 의원들의 지지와 배려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었다”면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재개발·재건축의 조속한 추진을 비롯, 서울대병원 유치, 철쭉동산 앞 33층 아파트 건립 저지 등 노원구 재·건축재개발 등 시급한 현안을 해결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어 서 의원은 “항상 성원해 주시고 지지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제도개선과 주민복지 향상에 의정활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 의원은 서울시의회에 발을 딛기 이전에 청와대 행정관과 우원식 국회의원 보좌관, 김성환 노원구청장 비서실장 등을 역임하고 민주당 당직자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는 등 남다른 정치이력으로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