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구립 김영삼도서관과 평생교육 업무협약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구립 김영삼도서관과 평생교육 업무협약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08.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인성멘토교실’ 공동 추진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은 8월 4일 구립 김영삼도서관과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평생교육 협력사업을 통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양질의 평생학습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본격 교류를 시작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 공유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공동 주관해 추진하는 첫 번째 평생교육 사업은 ‘학부모 인성멘토교실’이며, 자녀의 인성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구립 김영삼도서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학부모 인성멘토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 간 인성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모가 진정한 자녀의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강의는 ‘창의력 아트 독서놀이’의 저자 최옥주 강사가 진행하며, 다양한 아트재료를 활용해 인성 덕목을 체험하고 행복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참여는 구립 김영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810-83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인숙 교육장은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 동작구를 대표하는 구립도서관과 우리 교육지원청이 함께 다양한 형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평생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활발히 교류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