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나경원 前원내대표 초청 특강 
상태바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나경원 前원내대표 초청 특강 
  • 동작신문
  • 승인 2022.08.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과 대한민국의 미래’ 주제…미래지향적 정책 논의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최호정, 서초4)은 8월 5일 나경원 前원내대표를 초청해,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제2회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김길영 수석부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김현기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나경원 前원내대표의 강연과 참석한 의원들의 질의 및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나경원 前원내대표는 ‘탄소중립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윤 정부 특사로 가게 된 다보스 포럼에 대한 소회와 전 지구적 이슈인 기후변화 이슈를 비롯해 최근 국민의힘이 처한 여러 현안에 관해 이야기를 꺼냈다. 
나 前원내대표는 올해 다보스포럼의 주요 아젠다로 ‘경제 안보, 팬데믹,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소개하며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은 이미 불가역적인 흐름을 탔다. 우리 기업도 조속히 참여해 국제 표준을 만드는 데 함께 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미래지향적인 화두에 서울시의원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현재 국민의힘과 정부가 처한 상황에 대해 “당과 정부와 대통령실이 삼위일체가 되어 움직여야 하는데, 저마다 다른 곳을 보고 뛰는 ‘못하는 2인3각 경기’ 아니었나”라며 “낮아지는 지지율과 함께 국정동력이 떨어져 여러 가지 개혁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에는 최호정 국민의힘 대표의원을 비롯해 약 60여 명의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참석했다. 
최호정 대표의원은 안철수 국회의원에 이어 나경원 前원내대표의 특강을 마련한 데 대해 “당을 이끌어갈 주요 중진이 제시하는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들어보고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자리로 초청특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대표의원은 “당에 대한 국민의 지지도가 떨어지고, 공전하는 국회에 실망한 국민 여러분의 신뢰를 얻는 데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기회를 통해 당 중앙과 소통하고, 국민의힘이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