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25억 융자지원
상태바
양천구,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25억 융자지원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8.10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까지 양천구청 일자리경제과 방문 접수

 

 


양천구가 오는 19일까지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양천구에 공장 등록을 한 중소기업자 ▲양천구에 주 사무소를 두고 서울시 관할 지역 안에 공장을 등록한 중소기업자 ▲제조업 관련 지식서비스 산업 영위자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조치법 상의 소기업 ▲도·소매업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상의 벤처기업 등이다. 단, 담배·주류 도매업, 음식점업, 부동산업, 금융업 등의 업종은 제외한다.

하반기 융자지원 규모는 25억 원으로 업체당 제조업 3억 원 이내, 기타 도·소매업 등은 8천만 원 이내 지원 가능하다. 대출 금리는 올해 말까지 1.5%에서 0.8%로 한시적으로 인하하며, 신규 대출자와 더불어 기존 대출자도 금리 인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환 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19일까지 구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금운용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9월 이후 우리은행 양천지점을 통해 대출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특별신용보증을 제공한다. 구가 보증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서울신용보증재단(1577-6119)에 추천하면, 서울신용보증재단은 해당 기업이 저리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하는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