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상태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8.1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식아동 급식단가 인상…1인당 8000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결식아동 급식비를 7천원에서 8천원으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최근 치솟는 물가로 인해 일반음식점에서 한 끼 식사를 하기에 부족해 편의점에서 끼니를 해결하고 있는 아동이 늘고 있다. 동작구 2022년 상반기 꿈나무카드 이용률을 살펴보면 △편의점 44.62% △일반음식점 36% △제과점 10.93% △기타 8.45%로, 편의점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이에 따라, 구는 성장기 아동들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외식비 물가 지원을 위해 1식 단가를 8천원으로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대상은 수급자·차상위·한부모 가정 아동 또는 기준 중위소득 52%에 해당하는 가구의 결식 우려가 있는 취학·미취학 아동으로, 온라인 복지로(www.bokjiro.go.kr) 및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연중 신청 가능하다.
주변 결식우려 아동을 발견하거나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 또는 아동청소년과(☎820-1976)로 하면 된다. 
지원 대상 아동에게는 △신한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일반음식점이나 편의점 등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꿈나무카드’가 지급되며, 아동별 상황에 맞게 △가정으로 도시락 배달 △지역아동센터 등 단체급식 지원 방식으로도 진행하고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들의 식사 질 저하가 우려된다”며, “적어도 아이들이 밥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없고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