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보건소 ‘찾아가는 의료지원’ 나서
상태바
동작구보건소 ‘찾아가는 의료지원’ 나서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8.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대피소 20여 곳에서 이재민 대상 진료
사당2동 주민센터에서 혈압을 측정하는 모습
사당2동 주민센터에서 혈압을 측정하는 모습

동작구보건소는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8월 10일부터 관내 임시대피소 20여 곳에서 찾아가는 의료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소속 의사, 간호사, 공무원 등 4~5명이 하나의 팀을 구성해 오전·오후로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혈압‧혈당 체크 등 진료뿐만 아니라 수해 복구 중 발생한 찰과상 및 피부염 등 응급처치 및 필요시 의약품 투약으로 2차 감염 예방에 힘쓴다.
이재민 임시 거주 시설에서 거주하는 경우 밀집된 환경으로 코로나19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신속항원 검사 등도 병행 실시한다.
또한, 구는 재해로 인해 상심이 큰 이재민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8월 12일에는 사당종합체육관에서 보건소 정신건강 전문요원이 사당동 아파트 옹벽 붕괴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마음 안정과 회복을 도왔다.
보건소에서는 의료지원 외에도 마스크, 손소독제, 소독티슈 등 방역물품을 부족한 곳에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임시대피소와 관내 침수피해지역에 집중소독 등 긴급 방역 활동에 나서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의료지원을 통해 폭우로 가슴을 쓸어내린 주민들을 보호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