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십리로48나길 일대 '골목길 재생사업'
상태바
답십리로48나길 일대 '골목길 재생사업'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8.1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복자 시의원, "주거환경개선 위해 아낌없이 지원"
'답십리 골목길 재생사업' 현장 답사 모습.
'답십리 골목길 재생사업' 현장 답사 모습.

답십리동이 '서울형 골목길 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시설의 노후화·인근 지역과 개발 격차 등으로 겪었던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신복자 의원(국민의힘, 동대문4)'답십리로 48나길 일대 골목길 재생사업' 설명 및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지난 4일 답십리2 청소년 독서실에서 개최된 주민설명회에 참석했다.

신복자 시의원에 따르면, '답십리로48나길' 일대는 건축물의 노후화와 열악한 보행환경, 부족한 생활 기반시설 등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곳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 보도블럭 교체 노후 담장 및 대문 재정비 안전시설물 설치 등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동네 문제 개선을 위한 주민참여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 의원은 "그동안 불편이 컸을 동대문구 주민분들의 삶에 활력이 넘치는 지역이 될 수 있는 사업이 되길 바란다"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도록 하고,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형 골목길 재생사업'1내외의 골목길을 대상으로 '' 단위의 '현장밀착형' 소규모 방식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지에는 총 11억원(시비 10, 구비 1)이 투입되며, '동대문구 답십리 골목길 재생사업'2023년 말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