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훈 의원, 서울시 추경서 지역예산 8억 확보
상태바
허훈 의원, 서울시 추경서 지역예산 8억 확보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8.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동빗물펌프장 토출관로 보강, 안양천 테니스장 조성 등

 

서울시의회 허훈 의원(국민의힘·양천2, 사진)이 지난 5일 본회의에서 의결된 2022년 제2회 서울특별시 추가경정예산안에 목동빗물펌프장 토출관로 보강공사비 5억 원과 안양천 테니스장 3면 조성을 위한 3억 원을 확보해 통과시켰다.

목동빗물펌프장(안양천로 917)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제1종시설물로 공중의 안전을 위해 특별히 관리해야 하는 대규모 시설이다. 

목동빗물펌프장 지하 아래에는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을 일시적으로 저장해 뒀다가 하천으로 흘려보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빗물저류배수시설이 있다. 그런데 최근 빗물펌프장에 대한 정밀안전진단 결과, 안양천 제방 아래 매설된 토출관로에서 관 변형이 발견돼 안전성 확보를 위한 보강 공사가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천구청이 행정안전부에 특별교부세를 신청해 4억 원을 확보했으나 예산 문제로 공사를 시작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번 추경에서 허 의원이 시비 5억 원을 추가 반영함에 따라 하반기 공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허 의원은 “목동빗물펌프장은 폭우 시 서울 서남권 시민의 안전을 담보하는 중요한 국가시설로, 이번 보강 공사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양천구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예산을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 의원은 또 안양천 테니스장 조성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했다.

목일중 앞 제방 건너에 있는 안양천변(신정동 871-6)에는 생활체육시설로 인라인스케이트장과 운동시설이 있으나, 시설 등이 노후돼 주민들이 사용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었다. 구청은 올해 예산으로 2억 원을 마련했고, 이번 추경을 통해 매칭 사업비인 시비 3억 원을 추가해 올 하반기에도 공사를 계속할 수 있게 됐다. 

허 의원은 “가을쯤에는 테니스장 3면이 완공되어 주민이 집 근처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민 건강 증진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