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임춘수 의장 은천초등학생들과 인터뷰
상태바
관악구의회 임춘수 의장 은천초등학생들과 인터뷰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8.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지원대책 및 교육정책 등에 관해 질의
임춘수 관악구의회 의장이 인텨뷰를 하고 있다
임춘수 관악구의회 의장이 인텨뷰를 하고 있다

관악구의회 임춘수 의장은 지난 5일 구의회 5층 의장실에서 관악구 은천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들과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임춘수 의장은 참석한 6명의 관악의 꿈나무인 어린이들 질문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여 경청하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세심히 답했다.

인터뷰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게 된 관악구민과 소상공인 지원 대책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교육정책 등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수준 높은 질문이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어려운 상황인 만큼 학생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피해를 입은 주민과 소상공인들에게 관악구에서 어떤 지원이 있었으며 앞으로의 계획과 정책 등에 대해서 질문했으며, 이에 임춘수 의장은 의회와 구청이라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금전적 지원에는 한계가 있지만 관악구청과 협력하여 관련 조례를 제정해서 관악구민 1인당 5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으며,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신림동 별빛거리를 많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은행과 연계하여 소상공인에게 무이자 융자 사업, 전통시장 간판개선사업을 등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쳤다면서 앞으로도 구민입장에서 고민하며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임춘수 의장은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해 주고 싶은 말은 제가 19년째 교통 봉사를 하고 있지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안전이 최우선이며, 사고 없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잘하는 것이 부모님께 효도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