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시의원, 주민 통행편의 높이기 위한 관계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경 시의원, 주민 통행편의 높이기 위한 관계자 간담회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0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장산역, 까치산역 이용 주민들의 지하철역 접근성 개선방안 모색
간담회를 진행중인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
간담회를 진행중인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지난 95() 지역주민들의 지하철역 접근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 및 서울시의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당일 간담회에서는 지역 내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은 우장산역과 까치산역의 접근편의성을 높이는 방법이 논의되었다. 구체적으로는 우장산역의 1,2번 출구 승강이동편의시설(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설치, 까치산역의 4번 출구 승강이동편의시설(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설치, 출입구 신설에 대해 그간의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까치산역은 지하철 2호선과 5호선이 동시에 정차하는만큼 지역 내 이용인구도 많은 역이나, 출입구가 한쪽에만 몰려 있고, 대중교통 환승연계 편의성이 낮아 주민들이 역사를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역시 출입구 신설과 승강이동편의시설 설치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던 역이기도 하다.

김 의원은 이러한 지역주민들의 민원을 당일 간담회에 참석한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들에게 전달하였으며, 향후 필요하다면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찾아가기로 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김 의원은 그동안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까치산역과 우장산역에 대해 통행 불편과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많이 들어왔다, “지역주민들의 통행편의를 높이고, 지역 내 교통약자들은 물론 누구나 지하철역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지역현안을 챙겨나가겠다 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