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에르 탄생 400주년 연극 '위선자 따르뛰프' 9월 24일 개막
상태바
몰리에르 탄생 400주년 연극 '위선자 따르뛰프' 9월 24일 개막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2.09.2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선자 따르뛰프' 포스터 ㅣ 제공 관악극예술회
'위선자 따르뛰프' 포스터 ㅣ 제공 관악극예술회

관악극회의 제10회 정기공연 <위선자 따르뛰프>가 오는 24일 이해랑예술극장(동국대학교)에서 개막한다.2021년의 셰익스피어 최고의 정통 비극 ‘이순재의 리어왕’에 이어 2022년에는몰리에르 최고의 정통 희극<위선자 따르뛰프>를 선보이는 것이다.

연극 <위선자 따르뛰프>는 ‘서양 희극의 완성자며종결자’로 불리는 프랑스의 위대한 극작가 몰리에르의 대표작으로, 오늘날까지도 프랑스 및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공연되는 걸작 코미디이다. 올해의몰리에르의 탄생 400주년을 맞아관악극회가 한국연극계를 대표하여축하공연으로<위선자 따르뛰프>를 제10회 정기공연으로 제작했다.

관악극회는 대학 연극회 출신들을 주축으로 2011년 창단된 전문극단으로서<협력자들>,<망자죽이기>, <동굴가족>과 같이 국내 관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세계명작으로부터 국내 관객들에게 익숙한 막스프리쉬의<안도라>, 아서 밀러의<시련>및셰익스피어의 작품들까지 동서양의 고전 희곡들을 무대로 가져와 선보이는 작업을 하고 있다.특히,정통 고전극의 메세지를 작가의 의도를 존중해 원전대로 풀어내는 작업방식으로 많은 연극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1년 관악극회의10주년 및 대배우 이순재의 데뷔 65주년을 기념하여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되었던 <이순재의 리어왕: KING LEAR>은 3시간 20분이 넘는 원전 분량을그대로살려 무대에 옮겨놓음으로써 셰익스피어의 진수를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극중 80세인 리어왕보다고령인 원로배우 이순재가 최고령 리어왕타이틀롤로23회차 전 공연을원캐스트로 맡아 화제가 되었으며,전 회차사전매진을 기록해 다시 한번 원전의 힘을 입증하며 연극계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관악극회는 2023년 6월부터 서울 및 주요 지방도시최고의 공연장에서 <이순재의 리어왕: KING LEAR>을다시 공연하여 전국의 관객들과 만날 계획이다.

<위선자 따르뛰프>는 관악극회의 대들보배우 이순재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으며,예술의전당과<이순재의 리어왕: KING LEAR>를 기획,제작한 관악극회의 윤완석 대표가 제작을 총괄한다.극단 ‘성난발명가들’의 상임연출이자 관악극회7회 정기공연‘협력자들’의 연출을 맡았던김시번 연출이함께 해 다시 한 번 관악극회의 저력을 발휘할예정이다.

그 밖에도 나호숙,조항용,박재민,박영주,길지혁,김보람 ,김은영 등 관악극회와 다수의 작품을 함께 한 13명의 연기파 배우들이 참여해 몰리에르의 신랄한 풍자극을 완성시킨다.

관악극회의<위선자 따르뛰프>는 9월 24일(토)부터 10월 15일(토)까지 이해랑예술극장(동국대학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