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이 만든 영상‧사진으로 서울의 매력 전세계 홍보…10.22까지 공모전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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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시민이 만든 영상‧사진으로 서울의 매력 전세계 홍보…10.22까지 공모전 접수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22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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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9.23.~10.22. 누구나 참여 가능
- ▴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시 상징물 활용 콘텐츠, 2개 주제로 영상‧이미지 공모
- 수상자 31명 선정…우수 작품은 누리집, 유튜브 등 통해 전 세계에 서울매력 홍보
글로벌 컨텐츠 공모전 포스터
글로벌 컨텐츠 공모전 포스터

한강, 남산, 광화문광장 등 서울의 매력적인 장소와 역동적인 거리의 풍경을 보여주는 영상물부터 서울의 캐릭터 해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웹툰까지.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과 사진을 뽐내는 공모전이 열린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서울시 누리집과 유튜브, 누리 소통망(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서울을 알리게 된다.

 

서울시는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글로벌 콘텐츠 공모전9.23.()~10.22.() 한 달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의 새로운 슬로건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와 철학에 대해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거주지와 국적에 제한없이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서울 서울시 상징물(캐릭터, , 나무, 새 등)을 활용한 콘텐츠 두 가지 주제로, 영상 또는 사진(이미지)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서울 : 세계인 누구나 살고 싶고, 찾아오고 싶고, 일하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서울, 매력적인 다양한 명소(, , 광장, 거리 등) 및 문화를 가진 서울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서울시 상징물 활용 : 해치, (개나리), 나무(은행나무), (까치) 등 서울시 상징물을 활용한 콘텐츠

 

영상은 10초 이상 5분 이내로 제작해 신청자 유튜브에 올린 후 링크(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광고, 만화, VR(가상현실), 뮤직비디오 등 방식과 분야는 제한이 없다. 이미지는 포스터, 삽화, 웹툰, CG, 사진 등 형식이 가능하며, 디지털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미지는 온라인 접수시 디지털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출품규격은 포스터(A2), 일러스트·CG·그림(A3)jpg 20MB 이하로 사진(11"×14")2MB 이상 고화질로 제출해야 한다.

 

서울시는 31개의 작품을 선정해 서울시장상과 상금 총 2천만 원을 수여한다. 우수작품은 서울시 국내외 누리집, 유튜브, 누리 소통망(SNS) 등을 통해 홍보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접수는 923()~1022()까지 구글 폼을 활용해 받는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내국인뿐 아니라 국내외 거주 외국인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내용은 서울시 온라인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과 시 누리집(www.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 수 : [국문(Korean)] www.ideananumso.com/seoul
[영문(English)] www.ideananumso.com/english.seoul

 

당선작 선정은 시민 선호도,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서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서울시 누리집과 내 손안에 서울에서 11월 중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작품 출품은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강준령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은 세계인이 누구나 찾고 싶은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해 서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