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데메공원 지하주차장, 지하2층까지 추진 촉구"
상태바
"간데메공원 지하주차장, 지하2층까지 추진 촉구"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9.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운 구의원, 5분 발언 통해 당초 계획대로 건설 호소
장성운 구의원.
장성운 구의원.

동대문구의회 장성운 의원(전농1~2·답십리1)21일 제316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간데메공원 지하주차장 사업 계획변경에 대해 5분 발언했다.

이날 장성운 의원은 "주택가 밀집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간데메공원 지하주차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그런데 당초 지하 2층 주차면수 170면 규모 사업이 계획변경으로 지하 1층 주차면수 86면 사업으로 대폭 축소됐다. 2020년 서울시 투자심사결과에 따른 당초 확정예산 127억원에서 사업비 과소산출 및 원자재가 상승으로 약 164억원의 막대한 사업비가 추가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주민들은 170면에서 절반가량이나 줄인 반쪽자리 사업은 주차난 해소에 도움이 안 되고 사실상 유명무실해진 지하주차장 건설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라며 "집행부가 사업비를 적정 공사비보다 과소 산출했고 원자재 가격 상승가능성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하지 않은 것에 대해 실망감을 가지게 됐다. 지금이라도 원안대로 초과사업비 164억원을 추가 확보해서 당초 계획대로 추진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 의원은 "우리 구 주차장 현실은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이면도로의 불법주차는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상황조치를 어렵게 만들고, 어르신·아이들을 포함한 교통약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만성적인 주차난은 이웃 간에 갈등으로 번지는 일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구는 20228월 기준 인구 337,233명이고 자동차 등록대수 98,572대를 기록해 인구 3.4명당 자동차 1대를 보유하는 수준"이라며 "차량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고 주차난 해소에 손을 놓고 있으면 주차장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지역 구석구석 어디든 사람보다 차가 더 많다는 주민들의 푸념 섞인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주차장 확충 사업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장성운 구의원은 "간데메공원 지하주차장 건설의 원안 추진은 동대문구를 더 쾌적하고 안전한,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첩경이다. 당초 계획대로 주차 면수 확보를 추진해 우리 구 고질적인 문제인 주차난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비 추가 확보와 서울시의 협조를 이끌어 내는데 구청장이 앞장서 주실 것을 호소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