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8월 집중호우 시 인명 구조 수해 복구 유공자 표창
상태바
관악구 8월 집중호우 시 인명 구조 수해 복구 유공자 표창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9.3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 구민 86명 및 기관 6곳 등에 표창장 및 감사패 전달
수해 복구 유공자 표창 수상후 기념촬영
수해 복구 유공자 표창 수상후 기념촬영

관악구는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 속에서 이웃의 생명을 구하고 수해 복구에 적극 힘써 준 유공 구민 86명과 기관 6곳에 표창을 수여했다.

관악구는 지난 8월 전례 없는 집중호우로 전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만큼 피해가 심각했으나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인명구조를 펼친 영웅들과 피해복구에 적극적으로 나선 봉사자들 덕분에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 내고 있음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을 수여했다.

유공 구민 중 신림동에 거주하는 한백호(40), 박병일(58), 유인천(60)씨는 피해가 심각했던 신림동 일대에서 물이 차오르는 반지하를 돌며 5명의 이웃이 침수로부터 탈출할 수 있도록 구조했다.

박병일 씨는 내가 아닌 누구라도 그 상황에서는 나섰을 것이다.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표창까지 받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을 항상 갖고 살아갈 것이다.”고 그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수해 소식에 한걸음에 현장으로 달려와 한 달여간 폭염에 맞서 피해현장에서 수해 복구에 힘쓴 제212보병여단과 제139공수특전여단 및 국제평화지원단 군인 장병들에게도 감사패와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또 전기안전과 관련하여 즉각적인 대응 및 후속 조치를 펼친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에도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박준희 구청장은 위험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인명 구조를 펼쳐준 주민분들과 구민을 위해 수해 복구를 지원해주신 기관단체 및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가족같이 생각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